김천호 신임 진주고 서울동창회장의 인사

  • 총관리자(50)
  • 2019-08-09 00:00:00
  • 조회 651
  • 추천 0

존경하는 진주고의 자랑스러운 동문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100년을 바라보는 명문 진주고의 제25대 서울 동창회장에 취임하게 된42회 졸업생 김천호입니다.

2019년 들어 서울 동창회장이 공석이 된 애석한 현실을 많이 걱정해 오던 각기별 동문회장단(43~63)의 거듭된 권유로 결국 수락은 하였지만15여년의 해외생활 끝에 이제 다시 한국에 정착한지10년이 된 부족한 저로서는 큰 중책을 맡기에 많은 부담감을 앞서 갖게 됩니다.

하지만 졸업후 명문 진주고의 동문이라는 사실만으로 오랜 세월 선후배님들의 넘치는 사랑과 따뜻한 격려를 받아왔기에 그간 서울동창회에 기여 하지 못했던 빚진 마음을 미약한 능력이나마 성심껏 보답하는 기회로 삼고자 이 자리를 맡게 되었습니다.

동창회 운영 세부상황은 시간을 두고 좀 더 면밀히 검토하겠지만 현재 파행적으로 운영중인 서울동창회의 새로운 활역을 되찾기 위한 몇가지 운영방안을 다음과 같이 보완하고자 하오니 범동문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아낌없는 협조를 요청드립니다.

 

첫째,공식조직의 확대 및 활성화

고문,자문단,회장단 및 이사회등의 동창회임원 공식모임을 조직을 확대 및 활성화하여 사안에 따라 유기적으로 총 월2회 이상 개최함으로써 서울동창회 운영의 실질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도출해 내겠습니다.

 

둘째,중견세대 동문들의 적극적인 기여 요망

40~50대가 주축이된 활발한 각 동호회 모임(,여의비봉회,진공회, JJ클럽 및 산악회,골프회등)에 서울동창회에서도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하겠습니다.

 

셋째,기별주관 봄 체육대외를 서울동창회 주최,주관으로 이관

고교평준화 이후 점차 결속력이 약해지면서 동문후배들이 주관하여 개최해 오던 정기 봄체육대회(금년 개최하지 못했음)를 앞으로는 서울동창회회에서 주관,주최하여 행사의 무게감을 회복한 명문 진주고의 진정한 축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비봉 문화,예술 축제 개설

연말에 겹치는 갖가지 모임으로 인해 참석률이 저조한 송년모임대신 동문가족이 된 것을 자랑스러운 마음으로 함께 즐길 수 있는 품격높인 문화예술공연(클래식,국악,고전,현대무용등)으로 대체하여 더욱 새롭고 유익한 행사로 만들겠습니다.

 

다섯째,비봉 상설할인마켓OPEN

동문이 경영하거나 혹은 재직하는 회사가 생산,판매,유통하는 제품을 동문간의 정보공유와 함께 할인구매를 할 수 있는상설비봉마켓을 기획하여 동문간의 상생과 소통 그리고 친목을 다지는 새로운 온라인장터를 만들겠습니다.

새롭게 열리는비봉마켓에 관련있는 동문 여러분이 모두 참여해 주시기를 거듭 당부드립니다.

 

여섯째,흑자 재정운영

모든 동문회의 응집력은 탄탄한 재정에 달려있습니다.따라서,불요불급한 지출을 억제하고 합리적으로 운용하여 흑자 전환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이에 동문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특히 재력과 명망이 높은 동문은 서울동창회의 참된 발전을 위하여 배전의 기여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지금까지 많은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서울동창회를 헌신적으로 이끌어 주셨던 역대 회장단 선배님들과 특히 박인제 명예회장님 그리고 유해성 전임 회장님의 노고에 깊이 머리 숙여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선배님들의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맡은 임기 내내 미력한 저의 역량이 명문진주고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길을 모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5대 진주고 서울동창회장 김천호 배


참여자보기
반응하기
해당 게시글에 반응을 보여주세요! 클릭! 다른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수정이 됩니다.
축하해요 (전체 3명)

2개의 댓글

댓글비밀글수정삭제
로그인 후 댓글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홍성호(42)
축하 드립니다.  진고 동창회가  더욱  발전 하기를  기원 드리며  ^^^ ***2019.08.13 18:08:12
김수일(62)
으랏차차~~~2019.08.11 18:08:12
화살표TOP